HOME > 미국 미대 > 학교리스트

미국 미대

학교리스트

학교리스트

Academy of Art University (AAU)

웹사이트 : http://www.academyart.edu

에이에이유(AAU)는 애니매이션 학과가 유명한 학교로 예술을 공부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누구에게나 입학 기회를 준다는교육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조차 필수제출 요건이 아니지만 제출시,리뷰후 관련 수업을 면제받을수 있습니다. 최근에게임디자인과 무대디자인 전공 과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사립학교임에도 비교적 저렴한 학비를 요구 하고 있습니다.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Art Center)

웹사이트 : http://www.artcenter.edu

아트센터(Art Center)는 산업디자인과 미디어 디자인으로 1위를 고수하는 학교입니다. 직업학교로 설립된 역사를 가진 만큼 굉장히실용적이면서도 사회적, 인도주의적인 이슈를 다루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인터렉션 디자인으로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몇 안되는 학교중 하나이고, 최근에 영상(Film) 과정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alifornia College of the Arts

웹사이트 : https://www.cca.edu

씨씨에이(CCA)는 산업디자인 학과가 유명한 학교로 실리콘벨리와 근접한 위치적 장점을 자랑합니다. 최근 패션학과도 강세를 보이며환경친화적 패션(Sustainable Fasion)에 관한 교육내용이 특화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최초로 인터렉션 디자인을 학과로 개설하였으며,아트센터와 함께 드물게 이 전공의 학사학위를 수여합니다.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웹사이트 : https://calarts.edu

칼아츠(CalArts)는 월트 디즈니가 1961년 설립하고,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에서 일하고 싶다면 본교를 가면 된다고 할 만큼,애니매이션으로 최고의 학교라 불리는 곳입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LA의 영상산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종합 아트스쿨로서연기와 음악 무용 전공으로도 우수한 학생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이들과 어우러져 영화, Animation, 영상산업에 필요한 협업을교육과정 내에서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College for Creative Studies

웹사이트 : https://www.collegeforcreativestudies.edu

씨씨에스(CCS)는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전통있는 아트스쿨로, 자동차 디자인과가 우세합니다. 아트필의 2001년 졸업생으로, 제너럴모터스(GM)의 강민영 디자이너가 장학생으로 학부를 졸업한 학교입니다.

Columbus College of Art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ccad.edu

씨씨에이디(CCAD)는 미국 오하이오 콜럼버스에 위치한 역사가 깊은 학교입니다. ?광고,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등의 다양한 전공이개설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가 특히 인지도가 높습니다. 193명의 교육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Cooper Union

웹사이트 : https://www.cooper.edu

쿠퍼유니언 (Cooper Union)은 증기기관차 엔진을 최초로 발명한 미국의 사업가 피터 쿠퍼(Peter Cooper)가 "교육은 누구에게나 숨쉬는 공기와 마시는물처럼 제공되어야 한다"는 교육철학 아래 1859년에 설립되었고, 2014년까지 전교생이 전액 장학금을 받아왔습니다. 최근 재정위기로 반액으로 지원이축소되었습니다.학사과정의 건축, 미술, 공학 이렇게 3가지 전공만으로 구성되어있어 매우 작은 규모의 사립학교이나 모두 미국 최고의 수준으로인정받습니다. 입학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건축과 미술은 홈테스트를 제출해야합니다.

Fashion Institute of Design &Merchandising

웹사이트 : https://www.fidm.edu

FIDM 은 미국 LA에 위치한 패션 학교입니다. 지원 마감일 없이 언제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패션 이외에도 주얼리 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교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전공은 패션디자인입니다.

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

웹사이트 : https://www.mica.edu

마이카(MICA)는 200년에 가까운 전통을 자랑하는, 최근 최상위권 아트스쿨로 부상한 학교입니다. 오랫동안 순수회화과정 중 페인팅과드로잉으로 우수성을 보여왔고, 그래픽디자인 전공도 미국내 6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교적 interntional지원자에게 관대한 장학금을 주는 학교입니다.

Massachusetts College of Art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massart.edu

매스아트(MassArt)는 1873년 설립된 주립대로서 보스턴의 중심에 위치한 전통적인 아트스쿨입니다. 주변에 우수한 대학들도 많은 탓에 아카데믹한분위기이며 보스턴 지역의 산업과 연계를 가진 전공들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Otis College of Art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otis.edu

오티스(Otis)는 LA 내 디자인 산업의 중심지에 위치한 높은 졸업생 취업률을 자랑하는 아트스쿨입니다. 모든 전공의 학생들이 첫해파운데이션을 밟은 후, 실무위주의 전문성이 풍부한 커리큘럼을 거치게 되고 학기중 인턴과정이 있습니다. 학과 중 패션디자인과장난감 디자인이 유망한 학과로 속합니다.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newschool.edu/parsons

파슨스(Parsons)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예술대학으로 뉴스쿨대학(The New School Univeristy)의 미대로 소속된 학교입니다.패션디자인 전공은 세계 3대 패션스쿨 중 하나로 꼽히며 이외에도 제품디자인과 라이팅디자인이 유명합니다. 실무적이고상업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교육을 제공하며 유명 졸업생으로는 도나 카란, 안나 수이, 마크 제이콥스 등의 있습니다.

Pratt Institute

웹사이트 : https://www.pratt.edu

프랫(Pratt)은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미국 내 랭킹 10위에 꾸준히 드는 예술대학이며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디자인 등의 전공이우수합니다. 예술 교육의 커리큘럼에 있어서 1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처음으로 도입한 학교이며 Associate Degree 와 같은 단기학위 과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맨해튼과 가깝다는 위치적 장점도 학교의 유명세에 한 몫 하고 있습니다.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risd.edu

리즈디(RISD)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미대라는 타이틀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디자인 명문 학교이며 로드아일랜드프로비던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전공 과정은 물론 파운데이션 과정을 중시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고 인문학적 소양을강조하여 인근의 아이비리그 대학인 브라운 대학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즈디-브라운 복수학위프로그램도 개설되어 있고 6만5천점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미술관으로도 유명한 학교입니다.

Ringling College of Art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ringling.edu

링링(Ringling)은 애니메이션과 3D관련 전공으로는 가장 뛰어난 학교이며 플로리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디즈니, 픽사,드림웍스, 등의 유명 회사로 취업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턴쉽과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San Francisco Art Institute

웹사이트 : https://www.sfai.edu

에스에프에이아이(SFAI)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예술학교이며 실험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중시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예술학교 중하나이며 커리큘럼에 맞춘 수업이 아닌 학생 주도적인 수업을 제공합니다. 역사가 긴 만큼 애니 레보비츠, 에밀리 카 등의 유명한 예술가들을 다수배출했습니다.

Savannah College of Art &Design

웹사이트 : https://www.scad.edu

스캐드(SCAD)는 미국에서 가장 다양하게 세분화된 학과를 가진 학교로 꼽힙니다. 최근들어 캠퍼스를 국제적으로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학교이며 처움부터 최상의 예술교육과 취업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또한 실무에서활발히 활동하는 디자이너와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웹사이트 : https://www.saic.edu/index.html

싸익(SAIC)은 시카고의 예술학교이며 순수예술 분야에서 예일대학교와 함께 미국 내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스튜디오시설로 유명하며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학부과정은 처음부터 세분화된 전공이 아닌 스튜디오 아트 전공으로 통합되어있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경험을 제공하고 있고 그랜트 우드, 조지아 오키프 같은 예술가들이 이 학교 출신이며 역사적으로미국의 예술계를 이끌어왔다고 할 만큼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chool of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

웹사이트 : https://www.smfa.edu

에스엠에프에이(SMFA)는 미국에서 3번째로 큰 박물관인 The Museum of Fine Arts와 Tufts University가 손을 잡고 예술가들을양성할 목적으로 설립한 학교입니다. 실습 위주와 학생 주도적인 자유로운 교육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다원적이고 통합적인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chool of Visual Arts

웹사이트 : https://www.sva.edu

에스브이에이(SVA)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예술학교이며 가장 영향력있는 예술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 전문 학교로시작한 역사를 가진 만큼 일러스트, 시각디자인, 광고 등의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힙니다. 또한 철저한 실기,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며 교수진의 95%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역 디자이너와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